리멘시타 - 묶음가격 전략

Posted by INSIGHT CONSULTING
2014. 8. 25. 14:16 [연재1] 일상속의 경영학/맛집 경영학

 

리멘시타 입구

 

 오랜만에 부산대 쪽에 볼 일이 있어 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했다. 대학교 근처를 오면 뭔가모르게 싸고 맛있게 있을 거라는 생각에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결과 리멘시타라는 가게로 결정했다.

 

 마침 느끼한 이태리 음식이 먹고 싶었던 찰라에 가격이 너무 저렴해 음식 맛에 약간 의구심은 들었지만 속는 셈 치고 입장했다.

 

리멘시타 실내

 

 

 내부는 다른 이태리 레스토랑과 비슷한 고풍적인 느낌이었다. 드러와서 주방을 보았는데 라쟈냐면과 피자도우 등을 직접 만든다고 하였다. 갑자기 기대감이 상승~~

 

메뉴판

 

 리멘시타의 메뉴판이다. 입구에 있는 세트메뉴판을 보고 들어왓는데 메뉴판을 보니 단품가격이 그리싸지 않았다. 피자가격에 3,000원만 더주면 파스타, 라자냐, 음료2잔을 주는 것이었다.

 뭐 피자를 따로 안시켜서 크기가 다를 수도 있겠지만 이 가게의 전략을 알 거 같았다.

 

고르곤졸라

 

 고르곤졸라 피자가 나왔다. 딱 봐도 냉동이 아니란걸 알 수 있었다. 치즈가 듬뿍이라 정말 맛이 있었다.

 

라쟈냐

 

 두번째로 나온음식은 라쟈냐이다. 이 음식은 생소한데 우리나라 음식으로 치면 치즈떡볶이 같았다. 아무튼 내 입맛에는 굿이었다.

 

해물파스타

 

 마지막으로 나온 해물 파스타이다. 양도 엄청 많았다. 2명이서 이 음식을 다 먹자니 배가 너무 불렀다.

 

 여기에 음료 2잔까지 해서 나온금액이 2,1000원이었다. 남포동이나 서면이었으면 파스타만 먹어도 둘이서 20,000원이 넘는데 부산대 리멘시타의 경우 전략을 잘 수립한거 같았다.

 

 이런 가격결정전략을 묶음가격전략이라고 한다.

 

햄버거 셋트메뉴

 

 묶음가격전략 흔히들 세트메뉴와 같은 것을 의미한다. 제품이나 상품, 서비스 등을 하나로 묶어서 가격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두 가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여 더 싼가격으로 구매하게끔 만드는 전략이다. 이런 묶음 전략은 보통 햄버거 가격의 세트상품과 통신사의 다양한 패키지 약정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리멘시타의 경우도 단품의 가격과 세트메뉴의 가격의 차이를 고객의 입장에서 분명히 인지할 수 있게 만든것이 중요한 요점이고 그 외 뛰어난 맛과 자체적인 조리가 한목을 한 것이다.

 

 예비 자영업자의 경우 가격결정과정에서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데 이러한 묶음가격전략을 잘 활용해 보길 바란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3동 | 리멘시타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c03cbb03ef4bded03b73076eb4f5cc878ca6f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