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보험영업 실무강의가 필요한 이유

Posted by INSIGHT CONSULTING
2014. 10. 24. 10:11 [경영] 교육장/법인보험

 

 법인보험영업이 활성화된지도 3년정도 정도 되었습니다. 재무컨설팅이라는 명목으로 정관하나만 바꿔도 1000만원 짜리 연금을 가입하기도 하던 때가 있었지만, 점차 그 빈도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많은 GA에서는 실적이 좋은 사람에게는 재무구조가 좋은 기업DB를 제공하지만 실적이 보통이거나 신입분들은 기업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 기업DB를 제공받음으로 실적이 제대로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GA에서는 수시로 고액계약이나 성공사례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실적이 저조한 FC나 신입분들에게 독려하고 있지만 실제로 성공사례를 들어보면 컨설팅 스킬이 뛰어나기보단 운고객관계관리가 뛰어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실력탓을 해야지 기업DB탓을 하지말라고 항상 말하고 있지만, 정작 실력을 키울 양질의 강의가 부족한 편입니다. 매주 2~3차례 방송 강의 혹은 외부강사에 의한 강의를 하고 있지만 실무와 접목이 되지않는 강의는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실제로 CEO퇴직금, 정관변경, 가지급금해결, 명의신탁, 자사주매입, 법인전환의 강의는 자주 이루어지지만 가지급금해결이나 명의신탁, 자사주매입, 현물출자에 의한 법인전환의 경우 제대로 컨설팅 실무로 이어지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능력밖의 업무를 맡게 되니 가입은 되겠지만 유지가 어려운 부분이 이러한 부분입니다.

 

 실제로 기업에 필요한 부분을 컨설팅 해주고 정당한 대가를 받는 것이 앞으로 이 법인보험시장에서 나아가야 할 부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 INSIGHT CONSULTING의 경우 실무위주의 강의를 기획하였고, 기업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을 8가지 컨셉으로 나누어 실시합니다.

 

 할 수 없는 것은 할 수 있다고 하는 것보다 할 수 있는 것을 제대로 처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c03cbb03ef4bded03b73076eb4f5cc878ca6f615"/